헬로우 묵지빠 - 먹과 종이에 빠져보자

구성 및 개요

이번 전시는 먹(墨)과 지(紙)를 바탕으로 우리의 전통 미술을 구현하여 어린이들에게 한국적 심상과 정서 고찰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습니다. 전시는 ▲문방사우와 전래동화 ▲한지야 한지야 ▲어흥, 호랑이 세 테마로 나뉘어 구성됩니다. '문방사우와 전래동화’에서는 전래동화 작품 감상 및 문방사우를 이용한 글자 자화상 그리기 체험을, ‘한지야 한지야’에서는 한지를 바탕으로 맛있는 한국화 감상 및 향기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 ‘어흥, 호랑이’에서는 귀여운 호랑이 해피 호야 감상 및 호랑이 퍼포먼스 체험과 별도 제작된 활동지를 통해 체험 과정의 느낌을 표현하고 작은 족자에 그림을 그리는 우리 전통미술 교육과 체험이 융합된 전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