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시간에 쉽게 보는 추상미술사

구성 및 개요

평소 어렵게 생각하던 추상미술의 역사와 사조별 특징을 간단하고 쉽게 요약·설명하는 전시회로 세계 곳곳의 유명 미술관에 소장돼 있는 작품들을 중심으로 정리해 어려운 추상미술을 쉽게 이해하고 감상하는 전시이다. 간딘스키, 고흐, 고갱, 몬드리안 등 19세기 이후부터 현대까지의 각 시대별 추상미술의 대표적인 작품 중 일반인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내용을 중심으로 60점의 실사작품, 16개의 설명패널과 영상물 DVD 상영 등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