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서울예술단

전막

알론조왕과 그의 신하들이 탄 배가 갑작스런 태풍으로 인하여 좌초당한다. 바다를 잠재워 달라고 애원하는 어린 딸 미란다를 달래며, 섬의 주인 프로스페로는 12년 전 알론조왕의 원조를 받은 친동생 안토니오에게 자신의 통 치권을 빼앗긴 이야기를 들려준다.

두 사람의 다정한 모습을 시샘하며 바라보고 있던 새의 요정 에어리얼이 날아들어 프로스페로의 명령대로 태풍을 일으켜 배에 타고 있던 사람들을 세 그룹으로 나누어 섬 이곳저곳으로 흩어놓았다고 보고한다. 프로스페로는 에어리얼에게 미란다의 사랑을 인도해오도록 지시한다. (후략)

출연진

유희성(프로스페로), 이승희, 조정은(미란다), 홍경수(퍼디넌트), 송용태, 이희정(알론조), 박원묵(안토니오), 박석용(세바스타인), 안성빈(곤잘로), 고미경, 정유희, 양숙형, 이지영, 장성희, 오현정, 도정주, 이지영(에어리얼), 정주희(에어리얼-객원), 민영기, 이종한(캘러번), 임철형, 배성일(스테파노), 신영숙(트리큘로), 금승훈, 최정수(에드리언), 송영두, 김백현(프란시스코), 김현아(여신), 박신정, 박소연, 이승희. 유윤진, 김희경, 임지애, 백수현, 윤정선, 황규선, 오현정, 장성희, 정윤숙(분신들-여), 강민영, 한은숙, 손여진, 임미진, 박은정(분신들-여, 객원), 박재성(새, 객원), 민병상, 최병규, 안재홍, 이정노, 이진원, 정용진, 정국준, 김동호(분신들-남), 김병훈, 장재석, 김요나, 김준기(분신들-남, 객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