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혜화동1번지 Festival 니체의 배꼽展 ; 박제 갈매기

공연설명

쏘린의 병이 깊어져 여동생 아르카디나가 애인 트리고린과 함께 쏘린의 집으로 돌아온다. 다함께 식당에서 저녁식사를 하는데 아르카디나의 아들 코스티아만 보이지 않는다. 이들은 코스티아가 문을 잠그고 옆방에서 니나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니나가 떠나고 잠시 후 코스티아는 자살을 한다. 모두들 코스티아에게 작별인사를 하며 싸움을 일으키기도 하고, 자아도취에 빠지게도 한다. 이들은 코스티아가 젊고, 미혼으로 죽었기 때문에 하늘에 오르지 못하고 떠돌게 된다느 결론에 이르러 경악, 죽은 처녀를 찾아 영혼 결혼식을 올려 주기로 하고 겨우 진정한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