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하우스 The House

공연단체
극단 전망
공연장소
문예진흥원예술극장
장소상세
소극장
공연날짜
2003.6.13 ~ 2003.6.22
장르
연극
연출
심재찬
작가
차근호
작성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르코예술기록원

공연설명

<작품 해설>
부재(不在)란, 일차적 그리고 소극적으로는 말 그대로 무엇이 존재하지 않음 또는 결핍을 뜻한다. 하지만, 때때로 부재는 자신의 존재(?)를 좀 더 적극적으로 사용한다. 즉, 자신의(부재) 상태를 주위 존재들에게 끊임없이 인식시키는 방법으로, 존재하는 존재들보다 더 큰 존재로 자신을 부각시키는 것이다. 존재들은 이(추상적 또는 현실적) 부재가 부재 한다는 것 때문에 그 부재의 존재를 간과할 수 없다. 대표적으로, 사무엘 베케트의 “고도를 기다리며”의 고도가 바로 그러한 부재의 존재이다.
“하우스(The house)”에 나오는 등장인물들은 모두 이러한 한 가지 이상의 부재 속에 살고 있으며, 그 부재의 존재에 의해 삶을 지배당하고 있다. 그리고 각각의 부재가 등장인물 각자의 의도적 또는 아 직 알려지지 않은 비밀과 맞물려서 “하우스”라는 연극을 탄생시킨다. (후략)

출연진

박진영(선우), 박경근(석재), 박인서(유란), 정아미(미자), 서삼석(장 띠에르), 성노진(남학생), 이영민(여학생)

제작진

민병은(드라마투르그), 박혜선(조연출), 이수연(무대미술), 이우형(조명디자인), 장원석(조명assist), 정미현(조명보), 임성우(조명보), 한지현(조명보), 남종우(조명오퍼), 이은경(사진), 이현경(진행), 황현정(동작지도), 김종숙(분장), 최희정(분장), 이효선(분장), 남기용(기획), 김지영(기획), 박진희(행정), [예술극장] 김예곤(무대), 신호(조명), 김동수(음향)

멀티미디어 콘텐츠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