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rts 공연예술 홈 > 공연예술 > (2016) 서울국제공연예술제 ; 우드커터

공연설명

예술가들의 오래된 사교모임에서 시작된 만찬 자리가 한 인물의 죽음으로 인해 초상집으로 변한다. 그러나 이들의 관심은 고인에게 집중되어 있지 않다. 애도를 표하기는커녕 오히려 숨겨진 무의식 속 공포, 원한, 피해, 요구에 관하여 자유롭게 표현한다. 20세기 중반 예술가들은 반체제적인 권력을 국가적 계약, 호화로운 봉급, 명예 그리고 사회적 계급과 맞바꿨다. 이 작품은 당시의 사회적 양상과 문화적 관습을 바탕으로 현대 사회의 깊고 거세며 급진적인 여정을 보여준다. 또한 환상에 불과한 우리 삶의 '자유' 즉, 인간의 본능인 '억압'에 대한 저항을 다루며, 시대적 오류에 당면한 현대 예술가들의 고민과 함께 그들이 정의해야 할 사회적 현상과 그들이 갖춰야 할 역할들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