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신세계, 남산예술센터

공연설명

<파란나라>는 EBS 다큐멘터리 ‘지식채널e-환상적인 실험’ 편에 소개된 1967년 미국 캘리포니아 주 큐벌리 고등학교에서 실제로 일어난 사건 ‘제3의 물결(The Third Wave)’을 바탕으로 쓰인 작품이다. 김수정 연출은 홀로코스트가 일어난 이유를 ‘사람들은 왜 대부분 집단 내에서 자유로움을 추구하면서, 동시에 집단의 규율 아래 통제되고 싶어 하는가?’에 주목했으며, <파란나라>에서 한국 사회를 살아가는 2016년의 고등학생들을 주인공으로 그들이 어떻게 집단주의를 경험해 가는지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