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 후 앨리스

공연설명

청소년의 시각으로 청소년을 바라 보는 연극 <방과 후 앨리스>는 고등학교에 진학하면서 사이가 멀어진 단짝 친구 고현과 남열의 이야기로 시작된다. 공부를 점점 멀리하는 남열과 성적만을 쫓는 고현은 어느 날 이상한 나라, 이상한 반, 이상한 교실에서 어떨결에 청소년 고민상담소 <앨리스>를 담당하게 되고, 나왕따와 효녀, 범생, 덕후 등 또래 친구들의 고민을 듣고 해결해 나간다. 늘 어른들의 잣대로 평가 받고 훈계를 들어야 하는 청소년들은 이 작품을 통해 자신이 가진 고민에 대해 다시 한번 되돌아보고 나와 친구들이 가진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며 극을 통해 위로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