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별곡 - 청자속에 새겨진 사랑이야기

고려시대 청자를 빚던 도공의 슬픈 사랑이야기입니다.

일곱번의 몽고침입으로 청산과 바다로 쫓긴 고려 유민들의 비극적인 삶, 고려청자를 빚던 도공의 예술혼과 몽고군에게 신부를 빼앗기고 눈 먼채로 죽은 신부를 안아야했던 가슴시린 사랑을 그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