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젊은 안무자 창작공연 ; 블랭킷

공연설명

작품의 소재는 라이너스의 블랭킷 에서부터 시작되었는데, 라이너스는 만화 스누피에서 늘 담요를 끌고 다니는 캐릭터로 만약 손에 담요가 없으면 심각히 불안해하고 괴로워한다. 이처럼 무엇인가 자신의 옆에 없으면 마음의 안정을 찾지 못하고 안절부절하며 결국 패닉상태가 되는 현상을 블랭킷 증후군이라 한다.'라이너스'에게 '담요'라는 존재가… 없으면 안 되는 것, 없이는 살 수 없는 것처럼 다른 사람들에게는 그저 일상적이고 사소한 것일지라도 자신에게만큼은 절대적인 행복과 안정감을 주는 존재. 즉, 저마다 자신만의 블랭킷이 존재 한다는 것이다. (후략)